본문 바로가기

[서울] 스타벅스 낙성대DT -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항상 주차장이 있는 건 아니다.

by 불곰맨발 2021. 5. 21.
반응형

사실 오늘은 계획에는 없었는데 갑자기 낙성대 근처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낙성대 DT를 방문해서 아메리카노를 하나 테이크아웃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특징이 있는 드라이브스루 매장이어서 글을 남깁니다. 주소는 "남부순환로 1948" 입니다. 서울대입구/낙성대 2호선 전철역에서 사당역 방면으로 가는 남부순환로상에서 드라이브스루 진입이 가능합니다.

 

1층 공간에는 좌석이 없는 매장입니다. 

 

드라이브스루를 서울이 아닌 수도권에서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혹은 양평이나 팔당 같이 놀러가기 좋은 위치의 드라이브스루를 방문해보신 분이라면, 드라이브스루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차를 잠시 세워두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걸 상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주차장이 적게나마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얘기죠.

 

오늘 제가 방문한 낙성대DT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오직 드라이브스루만 있습니다.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만 가능합니다. 

낙성대DT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면의 갯수는 0입니다. 실제로 가보시면 낙성대DT점 앞은 그냥 인도기 때문에 차량 진입을 막는 폴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오직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만 가능합니다. 

 

이 낙성대역 근처 상권을 방문해보신 분들은 아마 기억하실텐데, 이 지역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꽤 번화한 곳입니다. 

728x90

 

낙성대역 근처로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아닌 스타벅스 매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낙성대역 근처는 커피샵들의 전쟁터입니다. 할리스와 투썸플레이스가 있고, 스타벅스가 2개의 매장, 그리고 각종 로컬 커피샵들까지 진출해 있는 곳입니다. 낙성대 DT점 건너편으로는 24시간 버거킹 매장이 있을 정도로 로컬 수요와 유동 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요새는 전염병 때문에 좀 주춤하겠지만,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트래픽이 상당한 곳이기도 하고,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사회초년생 직장인들도 많이 살죠. 최근에는 낙성대역에서 서울대입구역 사이에 뻗은 샤로수길까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낙성대 근처에 정말 주차할 공간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차로 이동해서 이 지역으로 들어갈 경우 주차할 공간을 찾는 것이 어려워 결국 가로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No parking allowed around here.

...그나마도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주정차금지구역이고, CCTV가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낙성대DT점에서마저 주차가 되지 않는 것이 아쉬우면서도 한 편으로는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차량 통행이 엄청난 남부순환로상에 있고, 주변 상권 건물들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주차공간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았을 겁니다. (옆에 가면 나오는 투썸플레이스는 그래도 유료주차장도 있고, 장애인주차 포함 세 대까지 된다ㄴ.....)

 

같은 이유로 낙성대DT 매장 1층에는 주문만 가능하고 좌석은 없습니다. 

 

의외로 2층 매장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제가 사람없는 쪽만 찍은거에요, 프레임 밖은 더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하이 테이블

의자가 높은 하이 테이블을 작게 3개 정도 배치하여 2층 입구쪽 상대적으로 좁은 쪽은 이동이 편리하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 거의 내내 비가 오네요.

남부순환로를 따라 강남 방면으로 가시다가 급하게 커피가 땡기시면 낙성대DT로 들어가셔서 커피를 주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19일 석가탄신일 하루 잠깐 비가 안 오더니 오늘 다시 비가 오고 마네요. 이번주는 계속 우중충한데, 남은 금요일과 주말까지 좋은 한 주 보내십시오.

 

^^

728x90
반응형

댓글